3층 침대가 설치된 실내 2부
상태바
3층 침대가 설치된 실내 2부
  • 김재민
  • 승인 2014.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길을 돌려 실내로 향했다. 출입구문을 열면 바로 눈앞으로 ´ㄷ´자형 소파와 테이블이 들어온다. 바로 왼편으로 속 살을 오롯이 숨기고 있는 3층 침대가 눈에 띈다. 화려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인식되기 충분한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로 눈에 띈다. 평면구성은 광장형태로 통로를 감싸고 편의시설이 배치되어 있다.




출입구를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카라반의 맨 앞의 부분에 해당하는 공간은 성인 3명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는 침실이다. 침대의 상부쪽은 경사를 조절할 수 있다. 상체를 편의성에 맞게 편안하게 조정하고 사용하면 된다. TV 거치대가 맞은 편으로 설치되어 있어 침대에서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다. 침실에는 전면과 우측의 전용창과 천정의 환기창이 마련되어 있다. 머리맡 위로 LED 무드등과 함께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거실공간과의 독립성을 위해 거실과 침실 사이에 개폐형 패널과 커튼형 칸막이를 마련했다. 침대 크기는 2200X1300mm이다.




침실 왼편으로´ㄷ´자형 소파를 포함한 거실 공간이 설치되어 있다. 500급 카라반의 내부에서 이만한 크기의 ´ㄷ´자형 소파 공간을 만들어 낸 것은 주목할만한 일이다. 공간의 활용도에 따른 내부 설계에 대한 노력의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평면 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성인 4~5명이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물론 변형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테이블을 소파의 앉는 부분까지 내리고 고정시키고 소파와 단단히 연계한 뒤 매트리스를 위로 깔면 간단하게 침대로 변형시킬 수 있다. 주방이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어 식사공간과의 연계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동거리가 없기 때문이다. 거실공간 전용창은 폭이 커 개방감이 큰 편이다. 소파 양측 위로는 조명등이 마련되어 있다.



거실공간 왼편의 모서리 공간에는 자칫 죽은 공간이 될 수 있는 모서리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한 3층침대가 위치한다. 크기는 1900X800mm이어서 건장한 성인이 누워도 충분한 취침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각 층의 침대에는 전용 창이 마련되어 있어 답답하지 않다. 침대와 창이 설치되어 있는 벽면과의 사이에는 안전 그물망이 설치되어 있어 자칫 그 사이로 빠질 수 아동이나 작은 물건 등의 낙하를 방지했다. 카라반의 2층 침대나 3층 침대는 어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다. 하루 종일 내려오지 않고 놀이방으로 생각하고 머무르려고 한다.



3층 침대 왼편으로 옷장이 위치한다. 카라반의 후면에 해당한다. 옷장 내부에는 알데 무시동 히터가 설치되어 있어 추운 날씨의 동계캠핑시 여유롭고 따듯한 거주를 가능하게 한다. 옷장은 많은 옷과 담요 등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는 크기이다. 가장 밑 1층 침대는 수납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많은 양의 캠핑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옷장 옆의 화장실은 샤워부스와 변기 및 세면대 공간이 분리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사용이 편리한 구조이다. 샤워부스는 유리 타입의 반투명 알루미늄 문이 설치되어 있어 분리가 가능하다. 화장실 전용창은 내부를 시원하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천정에는 환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변기 위의 수납공간은 세면대를 포함하고 있다. 살짝 밀면 세면대가 스스륵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내려온다. 수납공간에는 수건과 세면 용품등과 같은 물건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게 되어있다.




냉장고를 포함한 주방은 출입문 바로 왼편에 자리잡고 있다. 원목 무늬색과 하얀색의 투톤 구성의 주방은 세련되고 깔끔해 보인다. 주방은 냉동과 냉장이 가능한 190리터 대용량 도메틱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3구 가스레인지, 싱크대, 수납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3구 가스레인지중 한 개는 세면대와 함께 설치되어 있다는 것이다. 공간 및 사용의 효율성을 찾아 배치한 셈이다. 3단 서랍방식의 수납공간에는 식기류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주방에는 전용창이 있어 답답하지 않다. 조리시 외부를 바로 볼 수 있다.






카라반 내부의 상부에는 대부분 수납공간들로 배치했다. 자투리 공간까지도 수납공간으로 활용한 것이다.



아도라 563PT 모델은 500급 모델이면서 600급 카라반의 내부 구성을 가진 카라반이다. 충분한 사용공간과 편리한 편의시설은 이 모델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다. 대표적인 편의시설을 3층 침대와 소파가 배치되어 있는 거실 공간이다. 사용공간이 넓고 안락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캠핑시 가장 사용이 많은 소파공간은 이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캠퍼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시설이다.



성인 6~7명이 충분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아도라 563PT. 내부의 평면구성이 매우 우수한 카라반이다. 600급의 공간구성이 압권이다.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으로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49,500,000원이다.

외부에 자세한 설명은 1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