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재규어 XK 5.0 컨버터블
상태바
2012 재규어 XK 5.0 컨버터블
  • motoya
  • 승인 2013.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뉴 XK는 최신형 엔진, 현대적인 스타일의 드라마틱한 외관, 최첨단 기술과 장인정신이 조합된 인테리어의 결합을 통해 재규어의 전설적인 성능과 60여년의 레이싱 역사를 계승하는 프리미엄 GT(Grand Tourer)카다.

신형 5.0리터 V8 엔진을 탑재한 뉴 XK는 기존 4.2리터 모델에 비해 각각 26%와 23% 높은 최고 출력 385마력(@ 6,500rpm)과 최대 토크 52.5kg.m(@3,500rpm)를 발휘하며, 향상된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 구조와 함께 0-100kph까지의 가속시간을 5.5초로 단축시켜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신형 가솔린 엔진에는 업계 최초로 150bar의 압력에서 실린더로 직접 연료를 공급하는 중앙 탑재 6공형 스프레이 유도식 연료 직분사 시스템이 탑재됐다. 직분사 기술은 주행 성능을 높이며, 직분사 연료 시스템의 충전-냉각 효과(charge cooling effect)를 통해 자연흡기 엔진의 압축비를 11.5:1로 증가시켜 연비 또한 향상되었다.

바디뿐만 아니라 섀시에도 100%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 뉴 XK의 차체 경량화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우주항공업의 리벳본딩 기술이 적용된 뉴 XK는 동급 차량보다 우수한 연료 경제성과 낮은 CO2 배출량을 제공할 뿐 아니라 뛰어난 비틀림 강성으로 최상의 안정성과 출동 복구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고속 주행 시에도 잡음과 진동이 없는 날카로운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뉴 XK에는 재규어의 주요 특징인 사운드 퀄리티가 더욱 향상 되었다. 뉴 XK의 배기음은 신형 V8 엔진의 차별화된 깊고 강력한 음향을 제공한다. 흡기 음향 피드백 시스템은 빠른 엔진 속도에서 배기 시스템과 결합해 재규어만의 독특한 음향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뉴 XK에는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Active Differential Control),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등의 첨단 기술들이 도입되어 진정한 럭셔리 스포츠카와 클래식 GT카에서 기대할 수 있는 특별하고 가치 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은 각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 비율을 전자동으로 제어하여 접지력과 가속력을 향상시켜주며, 초당 100회 걸쳐 차체 움직임을 분석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댐핑 강도를 노면과 주행상황에 맞게 능동적으로 조절하여 극한의 상황에서도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하며 최상의 핸들링 컨트롤 및 접지력을 제공한다.

뉴 XK는 첨단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뉴 XK에 탑재된 보행자 안전 보닛(Pedestrian Deployable Bonnet System, PDBS)은 프론트 범퍼에 적용된 최첨단 센서를 통해 보행자와의 충돌 시 보닛을 단 100분의 3초 이내에 17cm 들어올려 쿠션 효과를 제공해 보행자의 머리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적응형 승객안전보조장치(Advanced Restraint Technology System, A.R.T.S)가 장착되어 있어 충돌의 방향과 정도, 운전자 탑승 여부, 운전자의 자세 그리고 안전벨트의 사용여부를 감지하여 에어백의 공기압을 조정한다.

2차 대전시 영국군의 주력 전투기인 ‘스핏파이어’의 부품을 제조한 재규어는 XK에도 항공기 디자인을 접목시켰다. XK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스핏파이어 전투기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았을 때 기체 날개 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되었다. 여기에 현대적인 감성과 세련미가 더해진 뉴 XK는 강인하면서도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 되었다. 뉴 XK는 독특하고 과감한 프런트 범퍼 디자인과 LED 테일램프 그리고 새로운 후면 디자인으로 변화를 강조한다. 여기에 세련된 블랙톤으로 마무리된 하부 그릴 그리고 고급스러운 크롬 장식과 크롬 메쉬그릴이 장착된 신형 프론트 범퍼는 정지상태에서도 그 성능을 가늠하게 하는 뉴 XK만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뉴 XK는 ‘영국의 황실차’라고 불리는 재규어의 명성에 걸맞은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고급 원목재를 사용한 우드트림과 이중 스티치 처리된 가죽 도어 손잡이 그리고 최고급 가죽시트는 재규어의 장인정신을 반영한다. 중앙 콘솔에 자리잡은 재규어드라이브 셀렉터(JaguarDrive Selector™)는 원형의 변속레버로 인체공학적이며, 효율적인 기어변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컴팩트한 사이즈로 넉넉한 실내 공간 또한 제공한다. 이밖에도, 모던한 스타일의 흰색 조명의 계기판과 히팅 기능을 갖춘 앞좌석 10-방향 메모리 시트는 주행 시 편안함을 더한다.

이와 더불어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첨단 편의장치는 더욱 직관적이고 실용적으로 강화됐다. 전자동 에어컨 시스템, 오디오 시스템, 내비게이션/DMB TV, 블루투스 전화시스템 및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MP3, iPod) 등 다양한 첨단 장치가 중앙 콘솔 내에 위치한 7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한번에 손쉽게 작동할 수 있다.

뉴 XK는 영국 최고의 명품 오디오 시스템 회사인 B&W(Bowers & Wilkins)사의 스피커 시스템을 장착했다. 525와트에 달하는 출력, Dolby® ProLogic® II 서라운드 테크놀러지가 탑승자에게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며, B&W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노란색의 캐블라(Kevlar®) 스피커 및 알루미늄 고음역 스피커 등이 입체적이고 생동감있는 서라운드 음향으로 귀를 즐겁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