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8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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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8CC
  • motoya
  • 승인 2013.06.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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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8CC HDi는세계적으로 17만대이상판매된세계최초 4인승하드탑컨버터블 307CC의정신과푸조쿠페-카브리올레기술을고스란히이어받은모델로, 한대의차량으로쿠페와카브리올레두차종의매력을동시에느낄수있다.

 

특히, 국내최초로 1997cc HDi (High-Pressure Direct Injection) 엔진이장착되어디젤엔진특유의다이나믹함과파워는물론, 리터당 14.7km에달하는동급최고의연비를자랑한다. 이는국내컨버터블차량중가장높은연비로, 스타일과경제성을모두만족시키는유일한모델이다. 최고출력은 138마력(4000rpm), 최대토크는 32.6kg*m(2000rpm)이며, 202km/h의최고속도로스포츠카버금가는성능을발휘한다.

 

또한, 동급모델로는처음으로에어웨이브(Airwave) 시스템이장착되어한겨울에도탑을열고오픈에어링을즐길수있는진정한 4계절쿠페-카브리올레로거듭나게되었다. 에어웨이브는실외온도와탑승자를고려해바람의온도와세기, 위치를자유롭게조절할수있다.

 

전모델에비해더욱진보된디자인도 308CC HDi의또다른매력이다. 조각한듯아름다운 308CC HDi의바디라인은푸조의유니크한 LED 테일램프와조화를이뤄아름다운빛의향연을선사한다. 내부인테리어도돋보인다. 4개의시트는모두헤드레스트와일체형으로제작된세미버킷스타일로그란투리스모의감동을만들어낸다.

 

여기에세계에서처음으로소개된 4인승하드탑컨버터블 307CC의후속모델에걸맞는넓은공간도빠질수없다. 전모델에비해뒷좌석탑승공간이어깨부분은 24mm늘어난 1,216mm, 무릎부분은 10mm넓어진 747mm로쿠페모드에서도뒷좌석에편안하게탑승할수있다. 트렁크공간도전모델에비해더욱넓어져탑을열었을때는 266리터( 62), 탑을닫았을때는 465리터( 115)의풍부한트렁크공간을제공해활용도를더욱높였다.

 

308CC HDi는안전에서도세계최고수준의시스템을갖췄다. 유럽신차충돌테스트인유로앤캡(Euro NCAP)에서별 5개의최고등급으로안전성을인정받은것은물론, 세계최초로장착된측면에어백을포함모두 6개의에어백이승객을완벽하게보호한다. 여기에더욱진보된셀프-엑츄에이팅레어롤오버바(Self-actuating rear rollover bars)는차량의속도와각도를정밀하게측정, 차량전복시 1/1,000초만에반응하도록설계되어있으며, 이는견고하게제작된에이필러와함께완벽한세이프티존을만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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