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가 오는 30일까지 전남 영광군 영광스포티움에서 열리는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이하 영광 엑스포)에 참가해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전시와 함께 새로운 화물용 컨셉카를 선보였다.
지난해에 이어 2회차를 맞는 이번 영광 엑스포는 ‘생활을 이(e)롭게! 미래를 신나게!’의 주제하에 20개국, 200여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이모빌리티 분야 최대의 전시 행사다.
전시 중인 CEVO-C는 국내 기업 캠시스의 자체 기술력과 디자인을 통해 탄생한 차량으로 우리나라 지형 및 기후에 최적화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냉난방 시스템, 라디오 등은 물론, 험난한 지형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 부스터와 디스크 브레이크, 경사로 밀림방지 알고리즘 등 안전사양까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1,450만원의 출고 가격에 정부와 지자체의 보조금 지원시 6~700만원 대에 구매가 가능하며, 특히 엑스포 기간 중 스포티움 축구장 둘레코스에서는 CEVO-C를 탑승해 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행사 주최측 지원 하에 진행된다.
캠시스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화물용 컨셉카(PM100C)를 추가로 발표했다. 초소형 화물차는 우체국, 배달 업체 등 B2B, B2G 관련 수요를 고려해 선보인 차량으로, 특히 기본 디자인, 프레임 등에있어 CEVO-C를 가공해 실제 양산 시 빠른 제조 및 수요에 대한 응대가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엑스포에서 진행된 브리핑을 통해 추가 라인업인 ‘CEVO-V’의 출시계획도 함께 공개했다.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크기를 더욱 키운 4인승 전기차 ‘CEVO-V’는 자녀가 있는 가족, 가성비가 높은 전기 승용차를 선호하는 소비자 등을 타깃으로 고려해 출시될 예정이다.
캠시스는 엑스포 행사 참가와 함께 초소형 전기차 시장으로의 안정적 진입은 물론 업계 내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는 현장 브리핑을 통해 “그 동안 참가했던 다수의 엑스포, 모터쇼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 차량 업그레이드와 향후 신차 개발의 방향성에 있어 많은 반영을 했다”며, “연내 CEVO-C 출시와 함께 업계 내 대표적인 국내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초소형 전기차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차량 보급 및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 엑스포 캠시스 부스는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푸른 계열의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방문 시 부스와 차량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넓은 펼쳐진 형태로 구성했다. 아울러 차량 전시 공간과 고객과의 상담이 가능한 구역을 최대한 분리하여, 고객을 위한 조용한 1:1 상담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캠시스 부스에서는 전기차 2종(CEVO-C, 화물차 컨셉카)에 대한 전시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