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마력 고성능 포르쉐911 - 겜발라 GTR 8XX EVO-R 바이터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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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마력 고성능 포르쉐911 - 겜발라 GTR 8XX EVO-R 바이터보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9.04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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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튜닝회사 겜발라는 1981년 창립자 우베 겜발라(Uwe Gemballa)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 당시 겜발라는 튜닝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는 아니었고 폭스바겐 자동차에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과 가죽 인테리어를 장착하는 사업을 했다. 이후 벤츠, BMW, 포르쉐의 튜닝용품을 판매하며 본격적인 튜닝카도 만들어 냈다. 1985년 포르쉐 930모델을 이용해 겜발라 아발란체(Gemballa avalanche)라는 튜닝카를 만들어내며 튜닝카 전문 브랜드로 도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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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세대 포르쉐 991터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겜발라 GTR 8XX EVO-R 바이터보는 외관에서부터 기존 포르쉐 911과는 다른 모습으로 튜닝이 되었다. 수많은 스포츠카와 고성능차를 튜닝해본 고성능 튜너 겜발라의 새로운 공기 역학 개념을 적용했다. 성능을 끌어올려 최고출력 을 818마력(HP)까지 올렸고 개선된 핸들링 시스템을 통해 GTR 8XX EVO-R 바이터보는 가장 강력하고 빠른 스포츠카를 길거리에서 그리고 레이스 트랙에서도 쉽게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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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R 8XX EVO-R 바이터보는 겜발라의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 호켄하임링, 작센링 같은 유명한 서킷에서 수많은 랩타임을 기록한 겜발라의 비법이 반영되었다. 덕분에 다른 포르쉐 슈퍼카 모델에서 느낄 수 없는 장점과 풍부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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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가벼운 차체는 프론트 스플리터가 통합된 프론트 스커트, 디퓨저가 장착된 리어 스커트, 리어 펜더, 조정 가능한 리어 윙이 상호 작용해 마찰을 감소 시키고 뛰어난 공기 역학 성능과 화려한 디자인을 더했다. 펜더 어태치먼트는 프론트 액슬의 차체를 30mm, 리어 액슬의 50mm만큼 넓혀 더 넓고 접착력있는 휠을 장착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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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포르쉐가 더 빠른 포르쉐를 원한다면 겜발라는 정밀하게 조정 가능한 섀시와 휠-타이어 조합을 만들어낸다. 단조 기술을 사용한 20인치 GRS-F2 알로이 휠은 가볍고 핸들링과 주행 특성이 향상된다. 타이어 조합은 앞면이 265/35 ZR20이고 뒷면이 325/30 ZR20 인 11.5Jx20 인치 림의 9,5Jx20 인치 치수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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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설계된 리어 에이프런의 큰 통풍구는 GTR 8XX EVO-R 바이터보의 핵심을 보여준다. 크게 수정 된 동력 장치는 GEMBALLA 엔진 기술자가 표준 3.8 리터 박서엔진을 강화해 7,050 rpm에서 540마력인 출력을 818마력으로 동시에 최대 토크는 3,920rpm에서 67.3kg.m에서 111.9kg.m으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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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터보 시스템에는 카본 파이버, 수정된 실린더 헤드 및 밸브로 제작 된 흡기 매니 폴드 및 흡기 하우징, 새로운 스로틀 밸브 바디, 고성능 에어 필터, 금속 촉매 변환기가 장착된 접이식 제어 스포츠 배기 시스템 및 새로운 엔진 및 기어 박스 관리 시스템을 탑재했다.

GTR 8XX EVO-R 바이터보는 0-100km/h까지 2.38초가 걸리고 변화된 성능으로 인해 최고 속도는 370km/h이상 나온다.

겜발라는 인테리어에도 최고의 재료와 입증된 모터스포츠 구성 요소를 결합했다. 버킷 시트, 롤바에는 최고의 가죽과 알칸타라를 덮었고 매트와 헤드레스트에는 겜발라 로고를 자수로 새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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