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시리즈 M 쿠페
상태바
2013 1시리즈 M 쿠페
  • motoya
  • 승인 2013.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행특성]

- 강렬함의 정수
BMW 뉴 1시리즈 M 쿠페는 레이싱 트랙의 체험을 일반도로에 가져다줍니다.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은 폭발적인 아드레날린과 전율을 제공합니다. M 하이퍼포먼스 섀시 덕분에 강렬하고 이상적인 실루엣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뛰어난 파워, 자신감 있는 컨트롤, 극도의 정확성 사이의 완벽한 협력은 새로운 차원의 주행특성을 제공합니다. 레이싱 트랙의 열정으로 튜닝되고, BMW의 모터스포츠 정신을 결합한 BMW 뉴 1시리즈 M 쿠페는 강렬함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레이싱용 냉각시스템, 컴파운드 브레이킹 시스템 및 M 섀시와 같은 고성능 부품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후륜구동, 이상적인 차축부하배분, 지능적인 경량 섀시구조, 최적화된 공기역학 특성들이 결합되어 강렬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유니크한 M 셋업은 완벽한 노면접지, 뛰어난 민첩성, 훌륭한 안전을 전달합니다.

-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엔진.
M 트윈터보 기술을 적용한 직렬 6기통 엔진은 폭발적인 파워, 묵직한 토크 그리고 끝없는 파워를 전달합니다. 강력한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를 단 4.9초만에 돌파합니다. 340마력의 파워를 뿜어냅니다
M 트윈파워 터보 기술과 가솔린 직분사는 더 적은 연료로 더 많은 파워를 제공합니다. 듀얼매스 플라이휠의 무게 감소는 보다 즉각적인 스로틀 응답을 제공하며, 엔진이 보다 높은 회전수에 도달할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언제나 강력하고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M 섀시.
힘든 주행여건에서도 완벽한 컨트롤과 최대한의 민첩성 및 운동성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넓은 트랙의 정교한 M 하이퍼포먼스 섀시 구조가 제공하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레이싱 트랙에서 기량을 뽐낸 기술이 BMW 뉴 1시리즈 M 쿠페를 통해서 그 우월성을 자랑합니다. 그 이유는 이 섀시가 드라이버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경쾌한 핸들링, 레이스트랙에 어울리는 정확한 스티어링 등 보다 강렬한 주행을 위한 노면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지능적인 경량구조는 무게감소와 함께 높은 비틀림저항을 보장합니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전체 섀시 구성은 뉘르부르크링의 터프한 실제 시험을 통해서 완벽히 튜닝 되었습니다. 그 결과 갑작스런 회피기동 또는 코너링 직전의 야심 찬 브레이킹 및 시프트다운에서도 완벽하게 안전을 유지하는 뛰어난 주행특성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M 컴파운드 디스크 브레이크.
더욱 효율적인 브레이크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성능 컴파운드 브레이크 디스크는 뛰어난 재동능력을 보장합니다. 플로팅 방식을 통해 연결되는 이 천공식 브레이크 디스크는 날씨 조건에 관계없이 최대의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언제나 정확한 제동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이 하이퍼포먼스 컴파운드 시스템은 페이딩을 제거하여 고온으로 인한 제동력 감소를 체계적으로 줄여주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컴파운드 디스크 브레이크는 또 다른 측면의 주행특성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합니다. 알루미늄 브레이크 디스크 체임버를 사용하고 이를 특수 경량 알로이휠 뒤쪽에 배치함으로써 회전과 스프링하질량을 상당히 감소시킵니다. 이로써 최고의 핸들링과 효율성을 전달합니다.

- M 디퍼렌셜 락.
눈길, 자갈길, 빙판 위에서도 더욱 효과적인 접지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M 디퍼렌셜 락은 코너링 후 가속 시나 미끄러운 노면 조작 시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하여 후륜구동의 다이내믹한 특성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에 표준장착되는 가변식 M 디퍼렌셜 락은 좌우측 리어휠 사이의 미세한 회전속도 차이에도 반응하여 최대 100%의 완전히 가변적인 락킹 액션을 적용합니다. 이러한 구동력의 지능적인 전달 덕분에 모든 노면에서 최적의 접지력과 최대의 추진력이 보장됩니다.

- M 다이내믹 모드.
M 다이내믹 모드에서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은 다이내믹한 주행이 물리학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M 다이내믹 모드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의 개입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개입은 모든 속도에서 랩타임 단축과 코너링 테크닉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안전한 드리프트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컨트롤 시스템이 늦게 개입하더라도 드라이버의 안전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물리적 한계를 벗어날 위험성이 존재할 경우 안전을 위해 DSC가 즉시 개입합니다.
M 다이내믹 모드는 계기판의 버튼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 6단 수동변속기.
극도로 짧은 시프트 스로우는 보다 신속한 기어변속을 제공합니다. 직선구간이나 커브길에서도 부드럽고 신속한 기어변속이 가능하게 합니다.
최적의 열전달을 위해 특수설계된 가벼운 이너벤티드 클러치는 스포츠 드라이빙 스타일을 위한 변속 편의성을 개선합니다.


M 파워 월드.
M이라는 단어로 높은 성능, 탁월한 기술, 모터스포츠의 진정한 감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M 파워월드는 BMW M시리즈의 팬들이 하이퍼포먼스 스포츠 차량들에 대한 독점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밖에 BMW의 M시리즈 비하인드 스토리나, 온라인 포럼, 서비스 섹션 등 M시리즈 운전자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다이내믹한 BMW M을 직접 경험하고 싶다면, BMW M Power의 가상 현실 세계로 오셔서 경험해보세요.

[Exterior]

- M 디자인.
뚜렷하고 개성적인 외관. 눈으로만 봐도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레이싱 유전자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파워풀한 외관 디자인은 가장 이상적인 형태를 보여주며, 실내공간은 일상생활을 통해 모터스포츠 정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낮은 프런트에이프런의 강력한 흡기구에서, 파워풀한 플레어드 윙 확장부가 포함된 강인한 윤곽의 사이드 섹션. 그리고 M 윙미러에서 전형적인 M 사이드에어벤트를 거쳐, 스포일러립과 존경심을 자아내는 트윈 테일파이프까지. BMW 뉴 1시리즈 M 쿠페는 모든 각도에서 다이내믹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카리스마는 인테리어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합니다. M 엔트리 실과 M 풋레스트, M 스포츠시트, 블랙 가죽 장식, M 기어노브는 스포티한 감각과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함을 전달합니다.

- 공기역학.
최고의 성능을 향한 절대적인 열망으로 창조되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역동적인 외관, 개성적인 프런트와 리어에이프런, M 윙미러, 스포일러립은 완벽한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프런트에이프런은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위한 냉각공기 공급을 보장합니다. 프런트에이프런 바깥쪽의 두 개의 추가적인 버티컬 에어인렛은 와류를 상당히 감소시켜 휠하우징 부근의 공기흐름을 개선합니다. 통합형 블링커와 M 배지가 포함된 개성적인 사이드 에어벤트 윗쪽의 M 윙미러도 훌륭한 외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리어에 대한 최적의 시야를 보장하면서 최소의 공기저항계수를 제공합니다. 또한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스포일러립은 고속에서 리프트를 감소시킵니다.

- 넓은 트랙.
힘은 너비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직접 느끼실 수 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넓은 트랙은 고속주행이나 코너링에서도 최대의 민첩성과 정확한 안정성을 전달합니다.
두 차축 모두 1,541 mm의 넓은 트랙을 자랑합니다. 이는 BMW 135i와 비교 시 프런트에서는 60 mm, 리어에서는 40 mm 더 긴 수치입니다. 새로운 고성능 섀시, 낮은 무게중심, 그리고 거의 50:50의 최적의 차축 부하배분은 대단히 다이내믹한 주행체험을 제공합니다.
존경심을 자아내는 넓은 트랙의 인상은 믹스드 타이어가 장착되는 M 전용 Y스포크 디자인의 19인치 경량 알로이휠에 의해 더욱 강조됩니다.

- 컬러 및 휠.
표준 19인치 경량 알로이휠의 치수 및 디자인은 뚜렷하게 스포티한 캐릭터를 드러냅니다. 발렌시아 오렌지, 블랙 사파이어, 알파인 화이트 등 세 가지 컬러로 제공됩니다.
19인치 믹스드 타이어가 장착되는 M Y-스포크 스타일링의 인상적인 M 경량 알로이휠은 차별화된 특징을 보여줍니다. 프런트는 245/35 ZR 19 타이어가 장착되는 9J x 19. 리어는 265/35 ZR 19 타이어가 장착되는 10J x 19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nterior]

- 계기판.
엔진을 시동 전부터 계기판의 화이트 조명, 속도계, 타코미터의 레드 니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디자인을 통해 순수한 M의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회전속도계의 M 배지는 극한에 이르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상징합니다. 이러한 광경을 열악한 조명 여건에서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두 개의 원형 계기판 게이지가 알칸타라 커버 후드가 회전속도계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실내공간 전체를 통해 알칸타라와 가죽표면에서 계속되는 후드의 오렌지색 컨트라스트 스티칭은 BMW 뉴 1시리즈 M 쿠페에 스포티한 악센트를 부여합니다.

- M 가죽 스티어링휠.
M 가죽 스티어링휠은 언제나 손 안에 자리잡습니다. 럭셔리한 가죽과 두꺼운 림은 스포티한 운전이나 특별한 주행상황에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M 컬러의 컨트라스트 스티칭, 하이 컨투어 림, 인체공학적 섬레스트로 구성됩니다. 서보트로닉의 속도의존적 스티어링포스 지원으로 BMW 뉴 1시리즈 M 쿠페는 정확한 스티어링을 제공합니다.
M 드라이브를 작동하기 위한 M 버튼과 오디오 시스템. 그리고 전화를 조작하기 위한 M 가죽 스티어링휠의 나머지 버튼들은 당신이 언제나 드라이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M 스포츠 시트.
M 스포츠 시트는 한계를 능가하고 강렬한 아드레날린을 느끼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개성적인 라인의 사이드 서포트와 조절식 백레스트로 횡가속력에도 문제없는 콘트롤을 자랑합니다.
인체공학을 통해 개선된 성능을 자랑합니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M 스포츠 시트의 완벽한 피팅감은 스포티한 드라이빙 구간에서도 완벽한 시트밀착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렌지색 컨트라스트 스티칭이 적용된 블랙 컬러의 우아한 보스턴 가죽과 프런트 헤드레스트의 세심한 M 엠보싱은 스포츠를 위해 설계된 기능에 스타일리시한 형태를 제공합니다.

- 가죽 트림 및 컨트라스트 스티칭.
열광적이고 특별해지고 싶은 드라이버를 위하여 탄생하였습니다. BMW 뉴 1시리즈 M 쿠페의 실내 분위기. 럭셔리한 블랙 가죽 트림의 스포티한 오렌지색 컨트라스트 스티칭과 같은 디테일은 M의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개성적인 컨트라스트 스티칭은 보스턴 가죽의 M 스포츠시트와 실내공간 및 알칸타라 소재의 도어트림에 지속되는 역동적인 캐릭터의 인상을 남깁니다. 컨트라스트 스트칭은 핸드브레이크의 게이터와 기어레버, 계기판 후드에도 다이내믹한 우아함과 장인적인 마무리솜씨를 선사합니다.

- M 배지.M을 마주칠 때마다 BMW M시리즈의 열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어와 M 사이드 에어벤트, 엔트리 실, 풋레스트, 회전속도계, 스티어링휠, 기어레버, 헤드레스트의 세심한 엠보싱은 운전자의 드라이빙 환경을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M 로고는 드라이빙의 모든 순간을 특별한 여정으로 바꾸어 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