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RV가 한 자리에! - 2018 SPOEX 개막
상태바
세계의 RV가 한 자리에! - 2018 SPOEX 개막
  • 박병하
  • 승인 2018.02.2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의 다양한 스포츠, 레저 용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8)이오늘(22일)(목) 서울삼성동 COEX에서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 SPOEX 2018은 국내/외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 및 운동장 체육시설, 캠핑카, 아웃도어 및 캠핑 용품, 자전거,수중/수상 스포츠 용품 분야의 480여개 업체가참가하여 자사의 최신 제품을 선보였다.

01.JPG

02.JPG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개최된 본행사는 COEX A~D홀 전관 2,050개 부스로 역대 최대규모를 이루고 있다. 올해 18번째 개최를 맞은 본 행사에서는국내외 스포츠/레저용품의 트렌드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03.jpg

04.JPG

매년 SPOEX 행사장에는헬스/피트니스, 스포츠 용품, 아웃도어용품, 캠핑카/카라반, 수중/수상스포츠용품, 바이크등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끈다. 하지만 특히 눈길을 끄는 전시로는 카라반/캠핑카 등 RV(Recreational Vehicle) 관련 전시를들 수 있다. 카라반과 캠핑카 전시는 캠핑 시즌인 봄을 코앞에 둔 상황에서 더욱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SPOEX 2018 행사장에서 만난 다양한 캠핑카들을 부스 별로 정리했다.

05.JPG

06.JPG

07.JPG

08.JPG

블루버드 엔터프라이즈

국내 최대의 RV 수입사인블루버드 엔터프라이즈는 이번 SPOEX 2018 행사장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꾸민 것과 더불어 2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신모델을 대거 출품했다. 고유의 디자인과 감성이 돋보이는 럭셔리 RV제작사 에어스트림의 신형 트레일러는 물론, 하이머(HYMER)의 카라반 브랜드, 에리바(ERIBA)의 신형 카라반 모델들을 대거 선보였다. 이 외에도 바인스버그의 카라반 모델들과 英 스위프트社의 대형 카라반 모델들도 함께 전시했다.

09.JPG

10.JPG

11.JPG

12.JPG

성우모터스

구급차를 비롯한 각종 특장차를 생산하는 성우모터스는본 행사에 현대자동차에 공급하는 신형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중심으로 다양한 모델을 선보였다. 새로운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최근 대대적인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새로운팝업 루프를 채용과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대 쏠라티 캠핑카를 비롯하여 성우모터스독자 개발의 수륙양용 카라반 보트밴 등을 출품했다.

13.JPG

14.JPG

15.JPG

16.JPG

버펄로 오토홈스 카라반사업부

버펄로 오토홈스 카라반사업부(이하 오토홈스)는 본 행사에 독일 데스렙스(Dethleffs)의 카라반을 중심으로 부스를 꾸몄다. 오토홈스가 본행사에 출품한 모델은 데스렙스 캠퍼(Camper)와 씨고(C’go),씨조이(C’joy), 그리고 접이식 텐트 트레일러 캠프렛(Camplet)모델을 선보였다. 데스렙스 캠퍼와 씨고 모델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숙박난 해소를 위해 조성된 카라반파크에 제공된 차량이기도 하다.

17.JPG

18.JPG

19.JPG

우리캠핑

미국 랜스(Lance)트럭 캠퍼의 정식 수입원인 우리캠핑은 SPOEX 2018에서 랜스의 650 트럭캠퍼와 825 트럭캠퍼를 선보였다. 랜스 650 트럭캠퍼는 랜스사의 트럭캠퍼 중 가장 작은 엔트리급모델로, 대형 캠퍼에 비해 취급이 용이하면서도 성인 2명, 어린이 2명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랜스 825 트럭캠퍼는 랜스의 트럭캠퍼 모델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상대적으로 넉넉한 공간과 편리한 동선 설계가 특징이다.

20.JPG

21.jpg

22.JPG

이 외에도SPOEX 2018에는 에어밴, 제일모빌 등, 다른국내 RV제작사는 물론, 비스너, 위네바고 등의 다양한 해외 RV들도 다수 출품되어역대 가장 다양한 RV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펼쳐졌다. 카라반/캠핑카 등의 RV는 1층 A/B홀에 전시되어 있다.

올해 18번째개최를 맞은 SPOEX 2018은 22일(목)을 시작으로 오는 25일(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