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디트로이트모터쇼]완전히 새로워진 RAM이 왔다!
상태바
[2018디트로이트모터쇼]완전히 새로워진 RAM이 왔다!
  • 박병하
  • 승인 2018.01.1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트-크라이슬러(FCA)의 트럭 및 상용차 브랜드 RAM트럭(RAM Trucks)이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완전 신형의RAM1500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RAM1500은 풀 체인지 모델로, 새로운 설계와 새로운 스타일, 그리고 한층 고급스러워진 구성으로 미국의 1,500파운드급 풀사이즈픽업트럭 시장을 공략한다.

01.jpg

새로운 RAM1500은한층 현대적인 외관 디자인을 갖는다. 새로운 RAM1500은기존의 십자형 그릴과 컨벤셔널 트럭을 연상케하는 스타일에서 벗어나, 승용 SUV의 감각을 더 살리고 수평기조를 더욱 강조한 스타일을 갖는다. 또한디테일을 한층 다듬어, 투박한 느낌을 약간 덜어 내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여하고자 하고 있다.

02.jpg

03.jpg

04.jpg

헤드램프는 새로운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일체화를이룬다. 헤드램프는 신형의 풀LED 램프를 사용한다.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좌우의 굵직한 인테이크 홀이 인상적이며 좌우 끝부분에서 더 뻗어 나간다. 또한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은 상하로 굵직한 크롬장식을 둘러 한층 화려한 인상을 주며, 전반적으로 날개와 같은 형상을 이룬다. 새로운 스타일을 입은 RAM1500은 동급 최저 수준인 0.357cd의 공기저항 계수를 자랑한다.

05.jpg

06.jpg

2019 RAM1500의 인테리어는 보다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십자형의구조를 띄는 대시보드는 한층 입체적인 조형을 적용하고 있다. 센터페시아에는 크라이슬러의 4세대 유커넥트(Uconnect)가 탑재된다. 신규 시스템은 12인치의 터치스크린 화면과 화면분할 기능을 지원하여최신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유사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4세대 유커넥트는 미국 시리우스XM 가디언 커넥티드 위성라디오 서비스와 4G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운 RAM1500은동급 최고 수준이라 할 수 있는 하만카돈의 900W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하만카돈의 신규 오디오 시스템은 새롭게 적용된 10인치 우퍼와 액티브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한층 향상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새로운 RAM1500은 360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를 선택 가능하며, 다기능 USB 포트와 무선충전 솔루션도 지원한다.

07.jpg

08.jpg

09.jpg

새로운 RAM1500은뼈대부터 차체까지 새로운 설계를 도입했다. 신규 프레임은 고장력 강판을 다량으로 사용하여 98%의 강성 증대를 실현했으며 기존 모델 대비 최대 225파운드(약 102kg)의 중량을 절감했다.이 덕분에 새로운 RAM1500은 역대 가장 단단한 구조를 지니게 되었으며, 효율적인 프레임 설계를 통해 중량 절감을 이루고 구조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우수한 조종성 역시 가지게 되었다. 또한 적재량이 최대 2,300파운드(약 1,043kg)까지 증가하였으며 견인중량은 최대 12,750파운드(약 5,783kg)까지증대되었다.

하체도 보다 튼실하게 다져졌다. 브레이크의 경우, 동급 최대의14.9인치의 전룬 브레이크 디스크 채용하여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최신형 진폭 감응 쇽업소버와 클래스를 선도하는 에어서스펜션의채용하여 핸들링, 승차감,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양립한다. 새로운 에어 서스펜션은 차고 조절 기능을 지원하여 향상된 접근각과 이탈각을 제공한다.

10.jpg

11.jpg

RAM트럭은 신형 RAM1500을 공개하면서 RAM1500 전용의 오프로드 패키지 레벨(Rebel)도 공개했다. 오프로드패키지가 적용된 RAM1500은 1인치 높은 서스펜션이 적용되며 전자식 후륜 차축 잠금장치, 튜닝쇽업소버와 내리막 주행 보조 장치 등이 기본 적용된다.

12.jpg

13.jpg

14.jpg

새로운 RAM1500은파워트레인에도 변화가 생겼다. 엔진은 기본적으로 V6 3.6 펜타스타엔진과 V8 5.7 HEMI 엔진을 제공하는 것은 기존과 같지만 ‘e토크(eTorque)’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e토크는 벨트로 구동하는 모터 제너레이터와 48V 배터리 팩으로 구성되며 이를 이용하여Stop/Start 기능과 더불어 출발가속 등, 제한된 상황에서의토크 지원, 제동에너지 회생 기능 등을 구현한다. e토크는3.6 펜타스타 엔진에 최대 90lb.ft의 토크를 추가지원하며 5.7 HEMI 엔진에는 최대 130lb.ft의토크를 추가로 제공한다. 신세대 토크플라이트(Torqueflight)자동 8단 변속기는 더 향상된 효율을 제공한다.

15.jpg

16.jpg

RAM1500은 사륜구동 오프로드 패키지 모델 ‘레벨(Rebel)’에 전자식 차동기어 잠금장치를 기본 적용한다. 이는 다른모델들에서도 선택 가능하며, 선진적인 서멀 액슬 적용으로 후륜 차축의 기어 오일을 덥히는 웜엄 시간을단축했다. 아울러 개선된 신형의 보그워너 48-11 트랜스퍼케이스를 적용하여 오프로드 성능을 더욱 끌어 올린다.

새로운 RAM1500에는선행 차량의 속도에 맞추어 정속주행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하여 어댑티브 헤드램프, 차선이탈경고 장치,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 추돌 경고 장치등, 각종 선진 안전사양을 만재하고 있다. 여기에 개선된파크센스 주차보조 시스템과 후방 교행 감지 장치 등의 안전사양도 탑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