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이 대세, BMW X5 M / X6 M 블랙 파이어 에디션
상태바
블랙이 대세, BMW X5 M / X6 M 블랙 파이어 에디션
  • 김재민
  • 승인 2017.06.2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색(Black)은자극적이고 강렬하다. 그리고 고급스럽다. BMW X5 M과BMW X6 M의 새로운 블랙 파이어 에디션(Black FireEdition)도 마찬가지다.

이 두 가지의 특별한 에디션 모델은 BMW의 SAV(Sports Activity Vehicle)와 SAC(Sports Activity Coupé)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나갈 수 있는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부디자인

BMW X5 M 블랙 파이어 에디션과 BMW X6 M 블랙 파이어 에디션은또렷한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어떠한 지형에서도 탁월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특히, 차체 전체를 감싸고 도는 사파이어 블랙 메탈릭 색상은 검정의 풍부한 감성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파이어 블랙 메탈릭 색상은 21인치 단조 M 알로이 휠에도 적용된다.

실내디자인

BMW X5 M 블랙 파이어 에디션과 BMW X6 M 블랙 파이어 에디션의내부는 프리미엄급 품질로 설계했다. 

알루미늄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멀티기능 M 가죽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별도 비용없이 옵션으로 라이트블루 가죽 모터스포츠 악센트가 있는 BMW M 퍼포먼스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도 선택할 수 있다.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완전 전기식(Fully-electric) M 멀티기능일체형 시트는 풀 파인 그레인 메리노 가죽(Full fine-grain Merino leather)을사용했고, 검정색과 무겔로(Mugello) 빨간색으로 대비를이뤄 디자인했다. 

센터 콘솔을 포함한 대시보드 등 실내 장식에는 메리노 가죽 소재의 고급스러운 빨간색 솔기를 적용시켜 강조했다.

이 스페셜 에디션의 또 다른 특징인 BMW 인디비주얼 헤드라이너의 색상과 감성은 실내 전체를 감싸는 가죽 장식과 더불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글로브박스 위로 X5 M 또는X6 M Edition Black Fire 로고가 차에 대한 특별함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파워트레인

두 모델 모두 4.4 ℓ V8 트윈 터보 엔진에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연결해 최고출력 575마력, 최대토크76.4kg.m/2,200~5,000rpm의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까지의 도달 시간은 4.2초다.

구동 방식은 후륜 구동의 성향이 강하도록 세팅한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시켜 민첩성을 향상했다. 또한, 경량의 M 컴파운드 브레이크는 열에 대한 탁월한 내구성과, 페달 답력에 따른 정확한 감속 비율은 안전하고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더불어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부터 발생하는 사운드는 극한의 감성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스테빌리티 컨트롤(DSC)은어떠한 상황에서도 운전자의 개인적인 선호에 따른 스포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DSC가 작동할 경우, 언더스티어나 오버스티어 현상을 막기위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개입한다. M 다이내믹모드인 MDM은 더 큰 휠 슬립(Wheel Slip)을 허용해효과적인 드리프트를 가능하게 한다.

BMW X5 M 블랙 파이어 에디션과 BMW X6 M 블랙 파이어 에디션은8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