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 모터쇼] 티볼리 에어와 SIV-2를 통해 본 쌍용의 미래
상태바
[제네바 모터쇼] 티볼리 에어와 SIV-2를 통해 본 쌍용의 미래
  • 이동익
  • 승인 2016.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는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1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열고 `티볼리 에어(TIVOLI Air, 현지명 XLV)`와 콘셉트카 `SIV-2`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유럽 시장은 지난해 티볼리 출시 후 판매가 80% 이상 증가하며 쌍용차의 주요 시장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며, ``온/오프로드 주행능력과 우수한 활용성을 겸비한 티볼리 에어 론칭과 더불어 향후 티볼리 전 모델의 연간 글로벌 시장 판매를 10만대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티볼리는 지난해 출시 후 국내외로 6만 3,000여대가 판매되었다.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 출시를 통해 현지 SUV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유럽 시장 연간 판매 목표를 지난해보다 18% 이상 상승한 2만 6,000여대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쌍용차가 함께 선보인 콘셉트카 `SIV-2(Smart Interface Vehicle)`은 지난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SIV-1의 후속 모델이다.



SIV-2의 외관 디자인은 협곡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았다. 전면부에는 쌍용차 고유의 숄더 윙 그릴을 채용했으며, 측면부에는 리어 펜더까지 이어지는 굵은 캐릭터 라인을 새겨 넣었다. 또한 1.6리터 디젤 엔진 및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에 10kW 모터-제네레이터, 500Wh급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쌍용차는 향후 친환경 전용 플랫폼과 높은 연료 효율을 발휘하는 파워트레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