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인기로 눈길 사로잡는 라쿤 P

기사입력 2018.05.29 12:5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한국 시장에서 캠핑카의 역사는 매우 짧은 편이다. 국내 캠핑카 시장의 역사는 약 15여년에 불과하다. 국내 RV 시장의 경우 카라반은 수입에 의존해왔고 캠핑카는 직접 제작해서 소비자에게 보급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배기가스기준을 통과하기 위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몇몇 캠핑카가 수입되어 판매되기도 한다. 


01.jpg
 

국내 캠핑카의 시초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현대자동차의 1톤 트럭인 리베로를 토대로 만들어진 캠핑카를 꼽을 수 있다. 대규모 생산이 아닌 자작 캠핑카로 극소수 매니아에게만 판매되었다. 이후 리베로가 단종되고 그랜드 스타렉스가 출시되면서 캠핑카의 베이스차량은 그랜드 스타렉스로 변경되면서 본격적으로 캠핑카가 생산됐다.


이러한 개발 배경을 가진 국내 캠핑카 제작 역사에서 가장 괄목할만한 업체로 지목할 수 있는 기업은 밴텍디엔씨(대표 윤성현)다. 캠핑카 제작 기술이 전무한 국내 환경에서 2001년 일본 밴텍과 기술제휴를 맺고 직접 제작한 100대 가량의 캠핑카를 일본에 수출했고, 이를 통해 쌓인 기술력으로 2005년에 리베로를 기반으로 아톰 A타입, D타입, E타입의 아톰 시리즈의 캠핑카를 출시했다. 


02.jpg
[아톰시리즈]

2008년에는 그랜드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제작한 네오 205, 네오 벙크, 네오 프레스티지의 네오 시리즈를 출시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라쿤시리즈는 2011년에 출시했다. 라쿤 시리즈는 라쿤 팝, 라쿤 시그니처, 라쿤 밴, 라쿤 리무진 등으로 나뉜다. 라쿤 팝의 경우 출시 6개월만에 국내 판매 100대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03.jpg
[네오 시리즈]
 

2018년 6월에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한 이동업무용차량으로 개발한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기도 하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라쿤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라쿤 팝과 라쿤 시그니처 모델 중 라쿤 팝이다.


라쿤시리즈의 캠핑카는 밴텍디엔씨에서 가장 수명이 긴 장수 모델들이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캠핑카임을 증명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라쿤 팝은 가장 보편적인 캠핑카로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04.jpg
 

새롭게 부분 변경된 그랜드 스타렉스 덕분에 짐차같던 외관 이미지는 듬직하고 세련된 느낌이 강한 외모로 변모했다.


캠핑카로 변형 전의 외관은 그랜드 스타렉스와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원형이 잘 보존되어 있다. 그 이유는 그랜드 스타렉스 외관은 그대로 유지하며, 1열를 제외한 내부 전체를 제거하고 캠핑에 필요한 편의 시설을 설치했기 때문이다. 미국의 RV 분류에 따르면 클래스 B에 속한다. 이 클래스에 속하는 캠핑카들은 외형의 변형 없이 제작되기 때문에 주행 및 보관이 편리하고, 생업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지붕 위로 팝업 텐트를 펼치면 그제서야 승합차가 아닌 캠핑카임을 알아챌 수 있을 정도다. 팝업 텐트는 유압식으로 수동으로 개폐가 가능하다. 전동식에 비해 개폐가 빠르고 고장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루프탑텐트를 펼친 뒤, 내부 공간은 고개를 숙이지 않을 정도로 높은 높이를 확보할 수 있어 동선이 매우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05.jpg
 

우측 출입구 위쪽으로 부착된 어닝은 이탈리아 피아마사의 F45 S 모델로 크기는 가로X세로, 2630X2470mm다. 약 4.9 m2의 그늘 공간을 만들어 낸다. 무게는 19.5kg 이다. 어닝 밑 공간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테이블과 의자를 두고 간단한 업무나 식탁, 또는 차를 마시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리어 텐트나 어닝 확장 텐트를 설치하면 라쿤 팝의 거주 공간은 거의 두배에 달할 정도로 확장된다. 리어 텐트는 내부 후방에 위치한 주방과 함께 확장 주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어닝 확장 텐트를 설치한 공간은 내부의 테이블과 시트로 구성된 거실 공간을 대신해서 아늑한 휴식 공간과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


06.jpg
 

내부는 1열과 2열 시트, 후방 주방, 이동식 변기 수납 공간, 루프탑텐트로 구성된다. 전체적인 느낌은 클래식한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하다.

시트는 밴텍디엔씨에서 고안한 시트를 장착하나. 푹신한 쿠션이 적용된 시트는 1열의 경우 회전이 가능하고 2열 시트는 180도로 평평하게 펼칠 수 있다. 따라서 1열과 2열 시트는 거실 공간과 침대로 변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거실 공간은 1열과 2열 시트 사이에 테이블를 설치하고 1열 시트를 후방으로 회전시켜 만들 수 있다.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포근한 느낌이 일품이다. 내부의 폭 전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넓고 사용이 편리한 공간이다. 


07.jpg
 

변형 침대는 1열 시트를 거실과 마찬가지로 후방을 향하게 회전시키고, 2열 시트는 평평하게 펼치고 그 위로 고기 주입식 매트리스를 그 위로 놓으면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08.jpg
 
09.jpg

거실 공간의 위 천장에는 10.4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접이식 일체형 AV 시스템이 부착되어 있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10.jpg
 

2열 시트 뒤로는 주방과 이동식 변기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자리한다. 가운데 통로를 두고 좌우로 주방이 설치된 구성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테일게이트를 들어 올리고 리어 텐트를 설치하면 주방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법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화장실은 포타포티 카세트 이동식 변기가 수납된 공간으로 제공된다. 


11.jpg
 

주방은 좌측에는 싱크대, 우측에는 독일제 48리터 냉장고를 포함한 널찍한 조리대를 두었다. 싱크대 밑 수납공간에는 40리터 청수통을 두었고, 우측의 조리대의 크기는 상대적으로 간단한 요리를 조리하기에 적당하다. 


12.jpg

고기를 굽든지, 찌개를 끓일 경우에는 리어 텐트 내부에서 조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통로에는 다양한 캠핑 용품을 적재할 수 있어서 활용성이 높은 공간이다.


루프탑텐트는 수동으로 펼칠 수 있다. 차량의 전체 폭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뒤 들림 방식을 취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앞 들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사용상 차이점은 없으나 외견상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텐트의 재질은 방수, 방염 처리가 된 소재를 사용한다.


13.jpg
 

이외에도 모든 창에는 블라인드, 1열 시트와 전면 창에는 암막 커튼으로 완벽하게 외부와 차단할 수 있다. 효과적인 사생활보호가 가능하다. 바닥은 유럽산 고급 카펫을 깔았고, 내부에는 다양한 LED 조명이 적용되어 은은하고 쾌적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붕 위의 쏠라 패널은 옵션으로 선택해서 부착할 수 있다.


밴텍디엔씨의 라쿤팝은 15여년동안 쌓아온 캠핑카 제작 기술이 오롯이 적용된 캠핑카다. 또한, 라쿤 시리즈 중 맏형에 해당하는 모델로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사양을 가진 모델이다.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간섭 받지 않는 고즈넉하고 편안한 활동을 원한다면 라쿤팝을 추천하고 싶다. 


14.jpg
 

판매 가격은 벤택디앤씨에 문의하면 된다. 사업자 구매 시 부가가치세는 환급되며 자동차세는 연간 65,000원이다.


제원

차량크기: 5125 X 1920 X 2135(H) mm (팝업시 3200 mm), 차량중량 2420 kg, 승차인원 5인, 취침인원 5인, 40리터 물탱크, 인버터 1.9 kw, 독일제 48리터 냉장고


기본사양

174마력. 2,5 VGT엔진, 운전석 에어백, 오토, 4W-ABS, ipod+Aux단자, 반자동 팝업루프, 팝업 벙커배드, SMEV 글라스 싱크, 접이식 수전, 시스템 키친 수납고, 플로어 배드, 방수방염처리 루프텐트, 풋브레이크, 자동AC 차 져, 배터리 프로텍크, 인버터, 절전형 LED조명, 온도 및 볼트미터, 105A 딮사이클, CEE 커플러, 자작나무 상판


고급사양

기본사양외 AV-시스템, 리무진 최고급 천연가죽 시트, 포타포티(간이 화장실),48리터 냉장고, 무시동 디지털 히 터, 네비게이션+후방감지기,전명 측면 풀커튼 시스템


 
<저작권자ⓒ모토야 & motoya.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67241
 
 
 
 
 
  • (주)넥스틴ㅣ등록번호 : 서울-아02108 | 등록일자 : 2012년 5월 7일 | 제호 : 모토야(http://www.motoya.co.kr)
  • 발행인, 편집인 : 김재민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280, 1215호 (수서동 로즈데일오피스텔)
  • 발행일자 : 2012년 5월 7일 | 대표번호 : 02-3452-7658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재민    
  • Copyright © 2012 NEXTEEN. All right reserved.
모토야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